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구급차 대수 늘릴수 있는 방안은 없을까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파이어맨
댓글 2건 조회 3,934회 작성일 21-09-09 12:33

본문

■ 소방력 기준에 관한 규칙 [별표 1] <개정 2021. 1. 21.>
* 소방기관에 두는 소방자동차 등의 배치기준(제3조제1항 관련)
4. 119구급대에 두는 소방자동차 등의 배치기준
  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8조제1항에 따른 구급차
    1) 소방서에 소속된 119안전센터의 수(數)에 1대를 추가한 수의 구급차를 기본으로 배치한다.
    2) 119안전센터 관할에서 관할 인구 3만명을 기준으로 하여 관할 인구 5만명 또는 구급활동 건수가 연간 500건 이상 증가할 때마다 구급차 1대를 추가로 배치할 수 있다.
  나. 구급오토바이
    구급활동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구급대별로 1대 이상의 구급오토바이를 배치할 수 있다.

- 현 시대 구급 수요자는 점점 많아지고 있고 육체적, 정신적으로도 지쳐있고 시민들 요구사항은 더 높아지고 민원인에 대한 고충으로 날로 구급대원은 점점 더 기피하고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3인 탑승도 중요하겠지만 구급차 대수도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글솜씨가 부족하여 구체적으로 내용을 기재하면 좋겠지만 소방공무원 조합원의 한명으로서 짧게 작성해 봅니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사무총장님의 댓글

사무총장 작성일

공노총 소방노조 사무총장 고진영 입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본 사안은 아주 오래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해결방안이 딱히 없는 현실적인 한계도 분명 있습니다.
차량과 인력은 예산과 직결되는 문제이다보니 마음 먹은 대로 추진되지 않고 있습니다.

구급대원의 출동이 많은 점 만을 고려하면 그 기준과 한계점은 어디까지 인가?
7만 소방공무원 인력을 보유 중인데 어디 까지 증원 확대할 수 있을 것인가?
해결해야 할 문제이기는 하지만 당장 해답을 내기는 어려울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노조에서 관심을 가지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해결 방안을 모색해 보겠습니다.

profile_image

꽃길님의 댓글

꽃길 작성일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