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소식

성명/보도

[보도자료] 공노총 소방공무원노조 창립총회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24회 작성일 21-07-23 15:33

본문

공노총 소방공무원노조 창립 총회 개최!
- 힘 있는 소방! 자랑스런 조직! 품격있는 노조! 기치 내걸어 -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석현정, 이하 공노총)은 7월 5일 안중근의사기념관 강당에서 소방공무원노동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공노총 소방노조설립준비위는 지난 5월 1일 출범식을 시작으로 전북·경남·부산 등 권역별 워크숍, 강원·울산 합동 설명회, 서울·경기지역 선전전 등을 개최하며 전국의 소방공무원들을 만났다. 현장 간담회를 통해 소방공무원들의 장시간 노동, 극심한 스트레스 등 열악한 노동조건에 대해 전적으로 공감하며 불합리한 제도개선을 위한 투쟁에 앞장설 것을 다짐해왔다.
개정된 공무원노조법에 의거, 7월 6일부터 소방공무원노조 활동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소방노조설립준비위원회는 정식 소방공무원노조로 전환하였다.

이번 창립총회는 ‘힘 있는 소방, 자랑스런 조직, 품격있는 노조’를 기치로, 소방공무원이 당당한 노동자로 우뚝 서는 자리다.
이철수 공노총 부위원장의 사회로 시작된 사전대회에서는 석현정 공노총 위원장의 축사가 있었다. 석현정 공노총 위원장은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한 중심에 공노총 소방공무원노조가 있을 것이다. 소방관답게 일할 수 있도록 공노총이 함께하겠다.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소방노조 출범을 축하했다. 또 안정섭 국가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내일이면 소방노조가 정식 출범된다. 공노총 소방공무원노조가 우뚝 서도록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교육청노조 오재형 위원장, 시군구연맹 공주석 위원장도 참석했다.

이어 총회에서는 소방노조 운영의 근간이 되는 규약을 제정하였고, 조직을 대표할 임원을 선출했다
위원장으로 당선된 정은애(전북 군산소방서) 위원장은 “영광스러운 자리에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눈물과 웃음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노동조합이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수석부위원장은 공승남(서울 강동소방서), 사무처장은 고진영(서울 서대문소방서)이 선출되었다. 본부장은 서울본부 백호상(광진소방서), 인천본부 김인철(계양소방서), 경기본부 정용우(경기재난본부), 전북본부 조원호(전주덕진소방서), 부산본부 전영환(119체험센터)이 선출되었다.

공노총 소방노조는 첫 일정으로 7일 오전에 마석모란공원 민주열사묘역 참배 및 오후에 국립대전현충원 소방관묘역을 참배할 예정이다. 공노총은 소방공무원의 노동기본권 및 노동조건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소방노조와 연대하여 투쟁해 나갈 계획이다.


2021. 7. 5.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